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은 학교 맞춤형 ‘스쿨플랫(Schoolflat)’ 서비스를 오픈하고 학교 현장을 위한 에듀테크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리윌린은 이번 스쿨플랫 오픈을 시작으로 수학 외 과목으로도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스쿨플랫은 선생님을 위한 AI 수학 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의 B2G(Business to Government) 버전이다. 선생님을 위한 학교 맞춤형 에듀테크 서비스라는 의미의 ‘스쿨(School)’과 모든 학생에게 공평하게 개별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는 의미의 ‘플랫(Flat)’을 합친 서비스명으로 모든 교육 현장에 동일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프리윌린의 의지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스쿨플랫 서비스는 ‘초개인화’와 ‘학습 격차 해소’에 초점을 맞춰 선생님이 수업의 본질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수업 보조 도구로서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학급 단위의 코스웨어 성취도와 진도 관리에 최적화된 ▲ 학습 대시보드 ▲ 코스웨어 학습 최적화 학생 앱 뷰 ▲ 교재 기반 코스웨어 라이브러리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보조 교사’ 1명과 함께 수업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선생님은 여러 학생의 수업 현황과 개별 성취도를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학습 상황을 관리할 수 있다. 기초학력이 부진한 학생에게는 수준에 맞는 집중 학습을 유도하여 학습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상위권 학생에게는 심화 학습을 유도하는 등 학생 별 수준에 따라 미리 설계된 코스웨어를 선택하면 문제를 보다 쉽게 출제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수업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초중등 교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직무연수와 에듀테크 이해 증진을 위한 자율연수로 구성된 이번 직무연수는 '증거기반 에듀테크'에 대한 이해와 의사결정 리터러시 역량 함양을 위한 자리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정보부 주최로 서울형메타버스플랫폼 '메타쌤(METASSEM)'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프리윌린은 학교 맞춤형 수학 AI 코스웨어 '스쿨플랫'을 선보이고, 현장 전담 매니저가 부스를 방문한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 대시보드 ▲코스웨어 학습 최적화 학생 앱 뷰 ▲교재 기반 코스웨어 라이브러리 기능 등 수업 운영에 최적화된 스쿨플랫의 모든 기능을 직접 시연하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증거기반 에듀테크’의 개념을 충실히 반영한 스쿨플랫을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